내가 테니스 스트링 '인조쉽' 쓰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운동/테니스

내가 테니스 스트링 '인조쉽' 쓰는 이유

by 키드. 2022. 9. 8.
반응형

지난주에 테니스를 치다가

스트링을 봤는데 보풀이 생겨서 

슬슬 스트링 교체 시기가 됐구나 싶었다.

 

스트링에 보풀이 생긴다고?

그렇다 난 인조쉽 스트링을 쓴다.

 

보통은 폴리 스트링을 사용하기에

오래되면 보풀이 생긴 다기 보다

 

단순히 텐션 로스나 강하게 치는 경우

끊어진다고 들었다.

728x90
10명 중 9명 이상이 폴리 스트링 쓰는데
굳이 인조쉽 쓰는 이유?

테니스를 시작하고 여러 번 들은 질문이다.

같이 운동하는 회원들도 남녀 모두

폴리 스트링을 사용한다.

 

그래서 나도 주위 사람들이 쓰는

폴리 스트중에 하나로 써볼까? 

생각도 했었다

 

예를 들면 

아이스코드, 알루파워, 레이저코드 등

 

같이 운동하는 회원의 라켓이랑

바꿔서 쳐봤는데 48/48로 작업한

아이스코드는 생각보다 딱딱하게 느껴졌고

 

최근 알루파워를 쳐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라켓 주인이 텐션을

모른다고 해서 알 수 없으나

확실히 내구성은 뛰어나 보였다.

반응형

며칠 전 스트링을 교체했다.

폴리 스트링 고민도 했지만

여전히 인조쉽으로 작업했다.

사실 처음 동대문에서 라켓을 구매하고

상단 사진, 듀라믹스 스트링으로 

서비스 스트링을 작업받아서 그런지

 

저 스트링에 익숙해졌고

워낙 부드러운 인조쉽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부드럽다고 하는

폴리도 딱딱한 타구감으로

느껴진 탓이 큰 것 같다.

 

지금은 퍼펙트 터치라는

인조쉽을 사용한다.

 

디자인이 노란색, 흰색이 있는데

흰색으로 작업해두고 말 안 하면

대부분이 아이스코드인줄 안다 ㅎㅎ

 

듀라믹스는 약간 누런 색상이라

흰색 라켓에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아서

교체해봤는데 디자인도 성능도 더 좋았다.

 

인조쉽 쓰면 테니스 실력이 안 늘지 않나?

직접적으로 들어본 말은 아니지만

한 번쯤 생각해볼 법한 이야기다.

 

테니스 실력에 있어서

스트링은 생각보다 중요하다.

 

갓 입문한 테린이 입장에서는

그냥 끊어질 때까지 쓰는 거 아니야?

라는 말을 할 수 있지만

 

구력이 몇 년 이상 되거나

그에 준하는 실력으로 복식보다는

단식을 많이 친다면 더더욱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늦어도 3개월 전에는 교체하는 게

경기에 도움이 된다 는 걸..

 

인조쉽은 폴리보다 내구성이 약하다.

이 단점을 알고도 쓰는 부분이라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좋은 반발력과 부드러운 타구감

팔꿈치 엘보 예방에 도움이 되어

 

힘 약한 여성, 남성, 어르신

모두 사용해도 괜찮다고 본다.

 

생각보다 중요한 스트링이지만

이 부분이 실력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은 아니다.

 

기본 실력이 바탕이 되어 있고

서로 실력이 비등할 때 비로소

 

스트링 종류나 라켓의 스펙이 

차이가 나는 것이지

 

기본기도 없는데 라켓이 별로라서..

스트링이 이런 거라서 경기에서 졌다..

그래서 실력 향상이 안 되는 것 같다..

 

이런 이야기는 핑계로 들릴 수 있다.

타고난 운동신경으로 레슨 없이 

잘하는 소수의 동호인도 있지만

 

대부분은 꾸준히 레슨 받으면서

기본기를 다지고

자주 복식, 단식경기를 통해

 

경험치를 쌓는다면 이전보다는 

더 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느낄 것이다.

 

무엇보다 남들이 쓰니까 써야지~

처음에는 모르니까 그럴 수 있는데

본인과 잘 맞는 라켓과 스트링을 찾고

 

꾸준히 운동한다면 실력적으로 

더 발전하는 동호인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