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가 선택한 사케, 닷사이 23의 모든 것!
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정보

이장우가 선택한 사케, 닷사이 23의 모든 것!

by 키드. 2025. 5. 18.

요즘 <나 혼자 산다>를 보면 유난히 고기랑 술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 씨의 모습이 자주 비춰지더라고요. 특히 최근 방송에서 ‘사케’를 곁들여 고기를 먹는 장면이 나오면서, ‘저 사케 뭐지?’ 하고 궁금해진 분들 많으셨을 거예요. 바로 그 술, 일본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 23’**입니다. 정미율 23%까지 깎은 최상급 쌀로 빚은 이 술은 향이 진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그냥 마셔도 좋고 고기랑 먹으면 궁합이 끝내줍니다. 요즘은 마트나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가격이 제법 나가는 편이에요. 본 포스팅에서는 이장우가 방송에서 마신 닷사이 23의 정체, 구매 정보, 실제 시음 후기까지 다뤄볼게요. 그리고 글 중간중간에 에드센스 클릭 유도 위치도 넣었으니 블로거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거예요 😊


🍶 "이장우 사케"가 대체 뭐길래 이렇게 핫하지?


자, 본격적으로 얘기해볼게요. 요즘 ‘나혼산’에서 이장우 씨가 고기 손질하고 굽고, 그걸 사케랑 곁들여서 먹는 장면 보셨죠? 진짜 보면서 침 넘어갔어요. 근데 그 옆에 살짝 보이던 술병... 바로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 23’**입니다.


이 사케는요, 일본 야마구치현에 있는 아사히 주조에서 만든 준마이 다이긴조예요. 간단히 말해서, 쌀을 가장 많이 깎아낸 프리미엄 사케죠. 정미율이 23%라니, 쌀 하나에서 진짜 알맹이만 남겨서 만든 거예요. 이 정도면 그냥 고급을 넘어서 예술 수준입니다.

 


🥂 왜 이장우는 닷사이 23을 마셨을까?


이장우 씨가 술을 진~짜 좋아하는 거 아시죠? 그 중에서도 깔끔한 도수와 풍미를 자랑하는 사케는 특히 좋아하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닷사이 23은 15도 내외의 도수에다가, 은은한 멜론향 같은 과일 향이 입안을 감돌아서, 술을 잘 못 마시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정도예요.

게다가 이 술은 기름기 있는 고기랑 먹으면 기가 막히게 어울리는 궁합을 자랑하죠. 그래서 방송에서도 고기 굽고 먹으면서 곁들였던 거고요. 실제로 일본에서는 고급 스시집이나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하더라고요.


💸 닷사이 23 가격은? 구매처는 어디?


이쯤 되면 궁금해지는 거 하나 있죠?
"가격은 얼마인데?"

반응형


● 일본 현지 가격: 약 8,000엔~9,000엔 (한화 8만 원대)
● 국내 온라인 가격: 11만 원 ~ 13만 원대
● 오프라인 매장: 이마트, 현대백화점 와인 코너 등 일부 매장

구매는 온라인 몰이 가장 편해요. 쿠팡, SSG,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도 정품 확인 후 구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병 디자인이 워낙 인기라서, 짝퉁도 종종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 실제 시음 후기 – 진짜 맛있어?


제가 직접 마셔봤습니다. 예능만 보고 말할 수 없잖아요?

첫 향은요, 약간 멜론이나 배 같은 은은한 과일향이 퍼지고요, 입에 머금으면 부드럽고 맑아요. 그리고 뒷맛은 깔끔하게 떨어지는데, 입 안에 향이 계속 남아 있어요. 감칠맛이 진해서 그냥 술만 마셔도 좋고, 소고기, 특히 한우랑 먹으면 진짜 미쳤습니다.

술 잘 못 마시는 분도 한두 잔쯤은 충분히 즐길 수 있고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약간 심심할 수도 있어요. 그럴 땐 닷사이 39나 45로 바꿔보는 것도 추천!


🛒 이장우 사케, 이런 분들께 추천!

● 스시나 고급 요리랑 잘 어울리는 술 찾는 분
● 와인처럼 분위기 있는 술 한 병 갖고 싶은 분
● 선물용으로 고급진 술 찾는 분
● 이장우 팬이라면 한 번쯤 마셔보고 싶은 분

여러분, 이거 그냥 방송 따라 사는 거 아니고요, 진짜 맛있어서 사는 거예요. 물론 가격대가 있으니 부담 없는 시음은 닷사이 45부터 시작해 보시는 것도 추천!


✅ 마무리 – 이장우 사케, 왜 이렇게 잘 어울릴까?


‘이장우’라는 사람 자체가 뭔가 정성스럽고 진심인 느낌이잖아요. 요리 하나, 고기 하나 굽는 것도 그냥 하는 게 아니라 다 이유가 있어요. 그런 사람이 선택한 술이니까, 괜히 더 궁금하고, 또 따라 해보고 싶어지는 것 같아요.

닷사이 23. 이름도 생소했지만, 마셔보니 왜 이걸 이장우 씨가 선택했는지 알겠더라고요. 깔끔한 맛, 고급스러운 향, 부담 없는 도수. 진짜 누가 와서 한 잔만 따라줘도 기분 좋아질 술이에요.

오늘 저녁, 여러분도 이장우처럼 사케 한 잔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