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월급쟁이 투자 마인드
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자기개발

서평) 월급쟁이 투자 마인드

by 키드. 2022. 10. 20.
반응형

중학생 시절 부동산을 잘 몰랐지만

지나가다 공인중개사에

 

비싼 아파트 매매 가격이 얼마

전세 가격이 얼마 종이로 붙어있던 게 기억난다.

 

성인이 되어 부동산에 대한 이슈는 점점 커졌고

2020년도 부동산 시장이 전체적으로

폭등하며 내 집 마련에 대한 생각이 더욱 커졌다.

 

월급쟁이라 큰 돈을 벌지 못하고

아직 제대로 된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라서

월급쟁이에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 

 

출판한 책 한두권을 읽어보았다.

하지만 그 책들은 모두 2020년 이전에 

출판한 책들이기에 유익하긴 하였으나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었는데 최근 따끈따끈하게

올해 8월에 저자 부자각님이 책을 쓰시고

출판하게 된 월급쟁이 투자 마인드 책을 읽었다.

반응형

저자 부자각님이 월급쟁이에서

부동산 투자 8년 만에 50억 자산가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쓴 도서이다.

 

나 역시 월급쟁이이고 자산가가 되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서울 아파트로 내 집 마련하고

어느 정도 돈에 대한 아쉬움 없이 살고 싶다는 마음에

천천히 책을 읽어보았다.

 

목차는 1장부터 4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에서는 인플레이션을 비롯한 투자를 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펼쳐지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었는데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느낄 수 있었다.

 

2장에서는 왜 투자 종목 중에서 부동산인지?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부동산을 어떻게 매수해야 하는지 설명되어있다.

 

3장에서는 부동산만 하지 말고

주식에도 조금은 투자해보라는 내용과

부동산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와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면서 리스크에 대한 설명까지 

알 수 있었는데 투자를 하기 전에 

 

왜 공부를 많이 하라고 하는지

알 수 있는 내용이라 유익했다.

 

 

마지막 4장은 부동산에 대한 내용보다는

생활 습관 그리고 부자각님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담겨 있었다.

 

어떤 마인드로 살아가야 하는지

자녀가 있다면 어떻게 경제 교육을 하는 게 좋은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부린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

죽을 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빌게이츠가 남긴 말이라는데 

 

정말 젊을 때부터 큰돈을 벌거나

노후 준비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확 드는 문장이었다.

 

더 나아가 부록에서 

나를 부유하게 만든 도서 20선을

확인했는데 시간이 난다면 

 

추천 도서 또한 읽어 볼 예정이다.

어릴 때부터 왜 어른들이 책을 많이

읽으라는 잔소리를 했는지 

 

새삼 이제 와서 어느 정도 느끼는 것 같다.

책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노하우

그리고 지혜가 담겨 있다는 걸..

 

내가 월급쟁이고 부동산에 관심 있다?

그렇다면 추천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